(주)제이시엘인더스트리, 맞춤형 욕실인테리어 눈길

강소기업뉴스 승인 2019.07.29 00:00 의견 0

개인의 개성이 중요시 되는 만큼 다양한 부분에서 개인의 개성을 엿 볼 수 있다. 욕실에 설치되는 전반적인 제품을 생산해온 (주)제이시엘인더스트리는 설치산업에 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획일화된 욕실에서 개개인들이 니즈를 만족할 수 있는 욕실 인테리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 관련 업체와 건설사를 대상으로 시장조사를 해본 결과 개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욕실을 인테리어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에 착안하여 욕실의 인테리어에 소비자의 니즈와 계절에 맞는 분위기와 스토리를 담아 설계한다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업체측은 기대하고 있다.

(주)제이시엘인더스트리(이하 제이시엘인더스트리)는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다. 즉 고객은 모델하우스처럼 제작된 욕실 인테리어 샘플 자료와 고객이 스스로 만드는 DIY방식을 두고 선택할 수 있다. 물론 개별 공사까지 가능하다. 댁내 가정에서의 욕실 인테리어 사업이 정착된다면 호텔, 모텔 리모델링에 까지 영역을 확장해 업계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욕실문화를 만들어갈 것이 본 기업의 그리는 큰 그림이다.

제이시엘인더스트리는 세련된 디자인의 수전, 세면기, 샤워기, 욕실선반, 욕실 액세서리, 폽업, 트랩, 샤워헤드, 면도경, 기타부속 등 욕실에 설치되는 전반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제이시엘인더스트리는 국내 최초 수전금구 ABS재질로 제조방법 특허(제 10-1425216호)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럽, 미국 등 6개국에 수전금구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 출원 및 등록하여 세련된 디자인과 품질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제이시엘인더스트리에서 사용하는 주 재료인 ABS는 인체에 무해함은 물론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재료로 제작했다. 또한 ABS 재질은 단가가 저렴해(황동 대비 1~2배) 경쟁력이 높으며 대량생산이 가능해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더불어 하나의 제품이 생산되기 까지 디자인부터 설계, 가공, 조립, 판매,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금형, 사출 작업 또한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 및 기술력, 연구소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더불어 전담 a/s 전문 부서를 갖춰 빠른 응대 및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이시엘인더스트리는 세계 수전금구 제조업체들과의 기술, 디자인, 품질 및 원가경쟁을 통하여 베트남, 이집트, 두바이(아랍에미리트)등에 진출해 수출을 하고 있으며, 더 넓은 해외 시장 개척해 수출의 볼륨을 높여 글로벌 수전금구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제이시엘인더스트리는 하나의 수전금구를 판매하기보다 욕실에 편리함, 아름다운 디자인,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고자 한다. 덧붙여 물에 대한 안전성 소위 환경 호르몬 물질, 녹물, 납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수전금구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특허를 심사 중이다. 이를 통해 욕실에서 어떤 수전금구를 사용해도 괜찮은 안전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이시엘인더스트리 이재춘 대표는 “수전금구의 기본은 누수현상이 없어야 한다”. 즉 품질은 기본이다. 그 시대의 트렌드에 발맞출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이 중요하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사용해보고 편의성에 따라 매출이 좌우된다. 이에 미래를 바라보며 꾸준히 제품을 개발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며 지속 경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끝으로 그는 “정도(正道)를 지키며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해,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