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삼성생명 서초타워 교육장에서 마스타비즈와 엠금융서비스가 공동 주최한 법인영업 오픈특강이 열렸다.
이번 특강에는 김현준 지티지컨설팅 대표가 연사로 나서 법인컨설팅에서 꼭 알아야 할 실전 기법을 주제로 4시간 강연했다. 경영 컨설턴트, 세무사 등 업계 종사자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말을 맞아 새해 영업 준비를 위해 참석한 이들이 많았다.
이번 특강의 연사로 김현준 지티지컨설팅 대표가 참여했다. 법인컨설팅에서 꼭 알아야 할 실전을 주제로 4시간에 걸친 강연을 진행했다. [사진=강소기업뉴스/ 한주희 기자]
법인영업 실무 종합 정리, 여러 대안과 고객 설명법까지 제시
이번 특강은 법인영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컨설팅과 협상 기술에 관해 이루어졌다. 가업승계 가이드, CEO 퇴직플랜, ISO 인증 경정청구, 고용지원금, 재무상태분석 등 이슈별 이론 정리와 영업 실무를 함께 설명했다.
특히 가업승계는 은퇴를 앞둔 경영자의 최대 관심사인 만큼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주식증여특례, 창업자금특례, 가업상속공제 등 지원제도를 소개하며, 가업승계를 어떻게 준비하고 실행해야 하는지, 단계별 절차를 제시했다.
지난 11일 삼성생명 서초타워 교육장에서 마스타비즈와 엠금융서비스가 공동주최하는 법인영업 오픈특강이 개최됐다. 120여 명의 경영 컨설턴트, 세무사 등 업계 종사자가 참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사진=강소기업뉴스/ 한주희 기자]
삼성생명 S 팀장은 “직장을 옮기신 선배님의 추천으로 듣게 됐다. 오늘 특강에서 다룬 상속, 증여는 모든 기업에 해당하는 사안이라 컨설팅 시 도움이 될 것 같다. PPT와 카카오톡으로 자료를 주셔서 온전히 강의에만 집중할 수 있었고, 놓치고 있던 부분을 명확히 정리할 수 있었다.”라고 답했다.
세무회계 온기 L 세무사는 세무 전문가로서 특강 내용을 어떻게 고객에게 전달할지 고민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 직업이 세무사이다 보니 오늘 다룬 내용은 익숙했지만, 고객에게 유리한 정보로 어떻게 가공해 전할지 늘 고민이었다. 이번 특강에서 가지급금부터 차명주식, 주식 소각까지 주요 내용을 한 번에 들었다. 앞으로 고객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삼성생명 L 박사는 “가업승계 내용이 좋았다. 복잡한 절차를 단계별로 세세하게 알려줬고, 여러 대안을 함께 제시해 큰 도움을 받았다. 컨설팅 역량과 고객 설명 기술을 키울 수 있었다. 기회가 되면 소그룹으로 더 깊이 배우고 싶다.”라고 말했다.
마스타비즈 법인영업 오픈특강은 오랜 기간 현업에 몸담은 전문가의 경험으로 꾸려졌으며, 실무에 바로 쓸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한다. 특강이 끝난 뒤 참석자를 상대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했다. 수집한 의견은 앞으로 특강 품질을 높이는 데 반영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