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잡화점 ‘플렁 아웃 오브 스페이스’ 오픈!
김회석
승인
2023.08.24 11:30
의견
0
일명 ‘MZ들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 리빙 라이프스타일 잡화점 ‘플렁 아웃 오브 스페이스(FOOS)’가 오픈했다.
서울숲 어느 골목에 위치한 ‘플렁 아웃 오브 스페이스(FOOS)’는 유럽 어느 길 모퉁이에서 발견한 스트릿 마켓을 연상시키는 잡화점으로, 인테리어 소품, 식료품, 스테이셔너리 등 일상에서의 의미있는 제품들을 직접 콜렉트 및 제작하여 소개하고, 해당 공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굿즈와 다소 희소성이 높은 제품들을 선보인다.
‘플렁 아웃 오브 스페이스’는 영화 ‘carol’의 명대사로 알려진 "My angel, Flung out of space"에서 발췌한 네이밍으로,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하고 떨어지듯 나타난 사랑스러운 대상을 향한 표현을 의미하며, 이 공간 또한 “나타났다 사라지는”,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는 공간” 이라는 팝업스토어의 정체성을 전달하고,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공간임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처럼 ‘플렁 아웃 오브 스페이스’는 가변성을 중요시 여기는 공간으로 시리즈 팝업 형태로 운영되며, 첫 시작은 ‘FOOS’만의 큐레이션이 돋보이는 ‘리빙 라이프스타일 잡화점’으로 운영하고 추후에는 이 공간을 통해 브랜드 콜라보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전개 예정이다.
한편 ‘플렁 아웃 오브 스페이스’는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시즌성 이벤트로 외부 포토존에서 비가 내리는 퍼포먼스를 연출하여 방문 고객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며, 오픈 2주 동안 ‘플렁 아웃 오브 스페이스’에 방문한 고객에 한해 현장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플렁 아웃 오브 스페이스 공식 인스타그램(@FOOS_SEOUL)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