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바스‘LED 일체형 친환경 욕실 천장재’, 완성도 높은 기능성으로 호평
에코바스‘LED 일체형 친환경 욕실 천장재’, 완성도 높은 기능성으로 호평
  • 오수빈 기자
  • 승인 2019.06.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바스 제공
에코바스 제공

[강소기업뉴스 오수빈 기자]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지향하는 사회적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친환경 제품이 이슈화되고 있다. 건강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이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는 인테리어 분야도 마찬가지다. 이번에 에코바스가 선보인 IoT 기술을 접목한 LED 일체형 친환경 욕실 천장재가 완성도 높은 기능성으로 호평을 얻으며 화제다.

에코바스는 욕실 천장에 시계기능, 음악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결합한 제품을 제작해 선보이고 있으며, 더 나아가 IoT기능을 더해 스마트폰앱을 이용하여 조도 및 색상 변경이 가능한 천장재를 새로 출시해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즉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샤워를 하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조명, 조도 변경이 가능하고 음악강상 및 통화도 할 수 있다. 또한 이 회사의 일체형 LED 천장재는 100w의 광량으로 욕실을 밝게 사용할 수 있다.

본 기업의 모든 제품은 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 방식으로 생산 관리하고 있다. 특히 추적관리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 언제 어떻게 생산된 제품인지 확인이 가능하며 로봇이 작업하는 자동화설비를 도입해 99% 이상 균일된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불량률 감소 및 시간 절감 효과가 있어 생산성 효율을 높여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에코바스 제품의 실구매 고객은 제품의 품질을 비롯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객의 요구에 맞게 직접 제작해주는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에코바스의 천장 디자인은 돔형, 평형, 우물형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천장 디자인으로 시공할 수 있어 다양한 욕실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소비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처럼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능성 제품에 집중하고 있는 에코바스의 제품은 베트남, 중국, 인도 등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에 에코바스는 내수에 입지를 다짐과 동시에 해외에 보다 활성화하고자 한다. 더불어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지속적인 R&D를 통해 신제품을 출시해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건축자재 전시회 참가해 아이디어를 얻어 제품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된 제품은 특허출원과 등록하여 지적재산권을 확보했다.

더불어 에코바스는 초기 창업 당시부터 지속적으로 전시회와 온라인을 통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달 국내 건축자재 전시회(MBC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경향하우징페어, 서울국제소싱페어 등)를 참가하고 있다.

에코바스의 제품은 온라인으론 자사 홈페이지,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제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픈마켓(11번가, 스토어팜, G마켓, 옥션, 쿠팡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규격에 맞게 제작을 원한다면 도면이나 그림으로 직접 그려서 보낼 시 보통 3~4일 가량 소요되며 자체 제작해 택배 발송된다. 만약 설치가 불가능하다면 대리점 출장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