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영아이앤디, 품질 만족을 넘어 가치를 선사하는 제품개발에 집중
(주)거영아이앤디, 품질 만족을 넘어 가치를 선사하는 제품개발에 집중
  • 오수빈 기자
  • 승인 2019.05.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0가지의 제품 최대 500가지로 대폭 줄일 것…선택과 집중으로 새롭게 비상
거영아이앤디 제공
거영아이앤디 제공

 

[강소기업뉴스 오수빈 기자] 유아용품 업계는 해마다 수요자가 줄고 있으며, 제품의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면서 녹록치 않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 미세먼지 등 환경 영향으로 외부활동도 대폭 줄어들었다. 게다가 유통망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추세여서 오프라인 대형매장에서 어린이용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갈수록 줄고 있는 추세다.

어린이용품 전문 도매쇼핑몰 거영아이앤디는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품질 만족을 넘어 ‘가치’ 선사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집중하는 한편, 다양화를 취지로 선보였던 1500가지의 품목을 최대 500여 가지로 대폭 줄이는 선택과 집중을 단행하여 새롭게 비상한다.

18년의 업력을 가진 거영아이앤디는 유치원, 어린이들 교구와 선물용품이 활성화되지 않았던 시기에 관련 시장을 선점했다. 특히 온라인이 활성화되지 않았던 시기여서 품질, 가격과 관련된 후기가 제대로 공유되지 않았던 것을 이용해 자체쇼핑몰을 제작했으며, 약 8년 간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며 고품질의 제품을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선보이며 인정받았다.

거영아이앤디는 대표브랜드 ‘키드아이템’을 통해 어린이교육, 선물용품, 문구, 팬시 등 유치원 저학년부터 초등학교에게 필요한 교구 등 다양한 제품을 높은 제품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내세우며 운영해왔다. 또한 고객이 필요할 때 원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약 150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특히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정도경영을 기초로 어린이용품, 유아용품, 문구, 팬시, 판촉상품, 제조와 유통 분야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발전해왔다.

본 기업의 대표브랜드 키드아이템의 효자 제품은 2002년에 기획한 ‘50개국 세계지도만국기’ 다. 이 제품은 50개 국가의 국기, 수도, 언어, 종교, 화폐인식 만국기로 세계지도와 만국기를 통해 학습과 놀이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것으로 제품의 앞/뒷면에는 세계지도와 세계 50나라의 국기가 그려져 있다. 세계지도가 그려져 있는 곳에는 따로 마련된 깃발을 꼽으며 즐길 수 있으며, 깃발 뒷면에는 나라에 대한 정보가 상세하게 적혀있어 유용하다. 5세 이상부터 저학년 학생의 특성에 맞게 디자인된 학습 놀이용 제품은 넓고 새로운 세계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교육용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거영아이앤디는 아이들이 입에 넣거나 손으로 만지고 노는 교구와 같은 어린이용품은 아이의 안전을 위해 친환경 원재료를 생산하는 기업과 제휴를 맺어 직수입하고 있다. 제휴를 맺은 기업은 나무 업계에서 20년의 업력을 가진 기업으로 자사만의 노하우와 확신이 있다. 물론 전 제품에 KC검사도 거치고 있다. 이는 “제품을 생산하면서 가장 중요한 건 제품력”이라고 운을 떼며 “제조자, 유통자 모두 소비자에게 오픈 되어 있는 만큼 기본을 지키는 청렴한 경영은 기본”이라고 말한 대목에서 장몽도 대표의 신념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거영아이앤디는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생산 파트너와 18년간 관계를 유지하며 OEM 생산을 원활하게 이어오고 있으며, 생산된 제품은 본사에서 전수검사를 거쳐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어린이용품 도매 전문매장 거영아이앤디는 유치원부터 초등학생까지 사용할 수 있는 교구와 다양한 용품을 고품질의 제품에 독자적인 유럽권 디자인의 감성을 담은 어린이 용품을 선보이기 위해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 생산할 문구와 교구에 국제 특허를 취득해 국내에 이어 중국을 기점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본사 인근의 부지를 매입해 5월부터 물류센터 중축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를 통해 회사 전반적인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여 내년에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거영아이앤디 장 대표는 “종이에 익숙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문자, 카카오톡, SNS 등 전자기기가 활성화되어 있다. 이에 트렌드를 고려한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와 관련된 어린이용품이 필요한 시대다. 이에 우리는 카테고리의 다양성은 가지고 가되 품목수를 대폭 줄여 품질, 가격경쟁력을 넘어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것이다. 더불어 직원과 더욱 원할하게 소통하면서 업계 트렌드를 정확이 파악해 제품을 소싱 및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며 “신제품 개발을 위해 약 2년 전부터 동양, 유럽 문화권의 다양한 전시회를 참여하며 사물을 보는 시각을 달리하여 독자적인 디자인 감성을 위한 모티브를 얻어 가치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어린이 용품 도매쇼핑몰 거영아이앤디는 문구점, 대형점 등 전국 오프라인 도매기업과 거래하고 있으며, 자체쇼핑몰, 오픈마켓 등 온라인과 일산 킨텍스 인근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키드아이템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