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예비)사회적 기업 경영컨설팅’ 지원 사업 관련 2차 자율형 컨설팅 신청 기업 모집
‘2019(예비)사회적 기업 경영컨설팅’ 지원 사업 관련 2차 자율형 컨설팅 신청 기업 모집
  • 오수빈 기자
  • 승인 2019.05.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기업뉴스 오수빈 기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2019 (예비)사회적기업 경영컨설팅’을 집중 지원한다고 22일 공표했다. 해당 사업은 (예비)사회적 기업이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조직으로 자립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선정 기업은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부터 경영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경영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 모두 가능하며 각 기업의 성장 수준에 맞게 자율형과 표준형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자율형 중 지속성장형은 경영/기술 전 분야에 관련한 컨설팅이며 공동형은 동종/유사, 이종 업종의 (예비)사회적기업이 공동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경영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은 본 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이 국민과 사회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고, 경영상 장기적인 자립이 가능토록 경영전략, 영업/마케팅, 시장 및 판로개척 등의 분야에서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2월 22일부터 3월 20일까지 자율형 컨설팅 1차 모집이 이루어졌으며, 전체 신청기업은 총 47개사 (지속성장형은 44개사/공동형 3개사)로, 이후 경영컨설팅 평가위원회의 대면평가를 거쳐 총 20개 사(지속성장형 18개사/공동형 2개사)가 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4월 30일부터 5월 24일까지 2차 대상자를 추가 모집 중이며 컨설팅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사회적 기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