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내구성, 디자인, 기능성 충족, 홈데코 하드웨어 브랜드‘비보르 (VIBORG)’론칭
뛰어난 내구성, 디자인, 기능성 충족, 홈데코 하드웨어 브랜드‘비보르 (VIBORG)’론칭
  • 김인희 기자
  • 승인 2019.07.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도하드웨어 문상연 대표
미도하드웨어 문상연 대표

 

[강소기업뉴스 김인희 기자] 하드웨어는 장식물, 부품을 뜻한다. 경첩이 없는 가구도어, 슬라이드 레일이 없는 서랍, 방문 손잡이가 없는 방문은 없다. 방문이 여닫이가 아닌 미닫이로 열 수 있게 하고, 반자동으로 닫히거나 열리게도 한다. 이것이 가구 내부에 위치해 눈에 띄지 않는 홈데코 하드웨어가 하는 일이다. 이처럼 홈데코 하드웨어는 실질적으로 제품이 동작되고 여러 가지 기능을 가능하게 하며 디자인도 변화시키는 실내건축 인테리어의 중요한 분야다.

22년의 경력을 기반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기초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충족하는 홈데코하드웨어 브랜드 비보르(VIBORG)를 론칭한‘미도하드웨어’를 소개한다.

22년의 업력을 가진 미도하드웨어는 실내 건축 중 리빙가구를 비롯해 주방가구, 방문도어 등에 들어가는 홈데코 하드웨어를 개발 및 유통하는 전문 기업이다. 본 기업의 대표브랜드 비보르(VIBORG)는 가구부품, 도어부품, 주방/욕실 수전, 샤워기, 주방/욕실 액세서리 등 약 1,000가지 홈데코 하드웨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매년 100가지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홈데코 하드웨어의 다양한 분야 중 자체개발한 수전, 수도꼭지 제품을 통 스테인리스 304 정밀 주조 방식으로 OEM 생산하고 있다.

비보르는 디자인과 소재, 기능, 표면처리 등 차별화되어 있어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도하드웨어 문상연 대표는 다양한 홈데코 하드웨어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달 5일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원에서‘국내 1호 홈데코 하드웨어 컨설턴트’ 인증을 받았다.

미도하드웨어의 강점은 1,000여 가지 제품 중 약 60%가 스테인리스 304 원료를 특화해 제품을 제작한다는 점이다. 스테인리스 304는 납 성분이 전혀 없어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부식에도 강하다. 또 기계적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가져 홈데코 하드웨어에 적합한 재질이다. 다만 뛰어난 내구성만큼 생산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우며, 제품에 따라 생산주기가 20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있다. 또 일부 제품은 수작업으로 생산되는 공정이 많아 국내에는 널리 보급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생산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기존 수전 제품들은 플라스틱, 아연, 황동 등의 재질로 생산하여 크롬으로 도금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실 예로 주방이나 욕실용 수전의 경우 눈에 보이는 외부는 크롬으로 도금처리 되어있지만 물이 지나다니는 내부는 도금처리 되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 부식, 산화의 원인이 된다”는 것이 문 대표의 설명이다. 스테인리스 304 통 정밀주조로 생산 된 수전은 재질 자체가 뛰어나 도금이 필요 없는 제품이다.

스테인리스 304로 제작한 제품들이 특화되어 있는 미도하드웨어 비보르의 대표적인 제품은 스테인리스 304 댐퍼 ‘가구경첩’, 스테인리스 304 ‘방문 손잡이 및 모티스락’, 스테인리스 304 통 정밀주조로 제작된 주방과 욕실 ‘수전용품’, 댐퍼가 장착되어 강화유리 깨짐을 방지한 욕실 샤워부스 ‘힌지’, 정해진 온도에 자동으로 온수, 배수를 조절하는 형상기억합금이 적용된 ‘샤워기’, 스테인리스 304로 제작된 ‘가구 손잡이’ 등 다양하다.

미도하드웨어 문 대표는 “하드웨어는 가구 내부에 위치해 있어 눈에 잘 보이지는 않지만, 가구에 어떤 하드웨어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내구성, 소재, 기능이 완전히 달라진다. 이에 많은 소비자들이 리빙가구나 주방,욕실의 수전 및 악세사리 등 제품을 구매하면 기능, 재질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다”며 미도하드웨어는 소비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가치관을 모토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해 실내건축 문화를 바꾸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미도하드웨어는 비보르의 성공적인 브랜딩과 국내 시장의 판로개척을 위해 대리점 모집에 주력할 계획이다. 초기 대리점에게는 연간 판매에 따라 판매장려 프로그램. 판매 금액에 따라 이익을 배분. 가격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8월 스테인리스 304 재질의 식기건조대를 출시할 계획이다. 식기건조대는 스테인리스 304의 성질을 지키기 위해 용접 없이 제작했으며 표면처리를 위해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8공정 약 4시간에 걸친 핸드메이드 폴리싱으로 거울처럼 빛나는 유광으로 표현했다. 또한 물이 자동으로 배수되는 받침대는 특수 표면처리 되어 물때를 쉽게 세척할 수 있어 유용하다.

내년에는 국내외 고객에게 제품을 알리기 위해 다수의 전시회에 참관할 계획이다. 국내장이 안정화되면 일본에 진출할 예정이며, 베트남도 공략 중이다.

미도하드웨어의 제품은 본사 쇼룸을 비롯해 비즈니스 파트너인 대리점을 통해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대리점은 주택건설 특판, 가구사, 인테리어업체, 온/오프라인 샵 등 다양한 경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