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코캐리어, 트렌디한 디자인, 견고함, 높은 가성비 갖춘 혜자상품으로 인기몰이

정율기 기자 승인 2019.06.20 00:00 의견 0
(주)서후코퍼레이션 제공
(주)서후코퍼레이션 제공

[강소기업뉴스 정율기 기자] 여행을 즐기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함께 급부상 중인 여행아이템이 있다. 바로 캐리어다. 소비자가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를 고민하며 트렌드를 고려한 디자인과 견고함을 갖춤과 동시에 높은 가성비로 실구매자 사이에서‘혜자상품’이라 불리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서후코퍼레이션의‘키코(KIKO)캐리어’를 소개한다.

2016년 4월 공식 출발한 (주)서후코퍼레이션은 자체 디자인 및 개발해 OEM 방식으로 여행용 가방을 주문제작하여 온/오프라인, 특판 등의 유통망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초기에는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유통업계가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작년 8월 온라인 중심으로 판매를 본격화했다. 서후코퍼레이션은 대표브랜드‘키코’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중간유통 과정을 없애 높은 가성비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2016년 탄생된 본 기업의 대표브랜드 키코는 어린아이가 코끼리를 부르는 발음에서 따온 것으로‘순수함’은 물론, 코끼리 같이‘튼튼하고 견고함’의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이처럼 본 기업은 고객의 니즈 그 이상의 가치를 제품에 녹여내 보다 크게 도약하고자 한다.

키코 브랜드의 제품은 ABS, ABS/폴리카보네이트, 폴리카보네이트 100% 등 세가지 소재는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최저단가로 선보이고 있다.

키코는 여행지에서 쇼핑 후 늘어난 짐을 편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5cm 확장형 늘림지퍼를 활용했다. 측면바닥에 4개의 오염방지 캡을 씌어 바닥에 캐리어를 놓아도 본체의 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다. 소음이 거의 없고, 우레탄 이중휠을 사용해 캐리어 운반 시 부드럽게 운행할 수 있다. 더불어 20인치 3단, 24인치, 28인치 2단 등 사용자의 키에 맞춰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캐리어를 들고 이동해도 손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손잡이 안쪽에 부드러운 쿠션을 넣었다. 모서리 보호캡을 씌어 모서리 파손을 방지할 수 있으며, 캐리어에 가방걸이를 추가해 여행 중 쇼핑백이나 가방을 따로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정품 TSA락 잠금장치를 사용해 해외여행 중 캐리어 내부를 확인하기 위해 뜯는 경우에도 항공사에서 보유중인 마스터키로 파손없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본 기업이 최근 선보인 ‘USB충전 캐리어’는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의 편의성을 노이기 위해 USB 포트기능(특허출원상태)을 추가해 제작한 것이다. 여행 중 이동하면서 포트에 보조배터리를 넣어두면 캐리어 들고 다니면서 충전할 수 있다 이로써 스마트폰 충전을 위해 포트 플러그를 찾으려고 돌아다니거나 보조배터리를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해소될 수 있다. 선풍기나 형광등도 이용 가능하다.

키코는 고객에게 완성도 높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잠금장치 테스트, 트롤리 상하 왕복 테스트, 충격 내구성 테스트, 잠금장치 테스트, 바퀴주행 테스트 등 엄격한 공정테스트를 진행한다. 특히 중국 현지에서 전 제품을 직접 검품하고 있으며, 1년간 무상A/S 서비스를 제공한다. 덕분에 한국일보가 선정한 뛰어난 품질과 창의성으로 소비의 트렌드를 이끌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다.

“현 시대의 젊은층에게 캐리어는 여행아이템을 넘어 패션아이템으로 활용되고 있다. 다양한 캐리어를 구비해두고 장/단기여행 등 여행목적 및 컨셉에 따라 적합한 캐리어를 마치 패션아이템처럼 선택한다. 이에 트렌드에 발맞춘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캐리어를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오픈마켓 MD, 오프라인 현 직원 등 각계 관계자에게 소비자의 니즈를 듣는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색감, 유행, 디자인, 패턴, 사이즈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해 제품개발에 반영하고 있다”며“초기에는 너무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외면을 받기도 했지만, 캐리어를 사용해 본 실구매 고객의‘가성비 좋은 혜자상품’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이 캐리어의 디자인을 비롯해 견고함과 기능성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한편, 서후코퍼레이션은 오는 7월 스마트, 바오 제품을 리뉴얼함과 동시에 신제품 3개 선보일 계획이다. 본 제품은 6월말 생산 완료되어 국내에 입고될 예정이다. 더불어 캐리어에 이어 백팩, 에코백, 크로스백, 파우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품목을 확대 구성을 할 계획이다.

더불어 유투브 축구채널 아프리카 방송 ‘이스타TV’를 통해 남성고객과 소통하며 홍보활동을 펼쳐온 만큼 오는 하반기에는 여성소비자를 겨냥한 유튜브 채널과 협약을 맺어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키코캐리어는 자사홈페이지를 비롯해 롯데몰, 핫트랙스, 네이버스토어팜, 등 여러 오픈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올해 6~7월 교보문고 온라인몰과 롯데몰에서 기획전을 통해 만날 예정이다. 먼저 6월 5일부터 23일까지 27주년을 맞이하는 교보문고 광화문지점 온라인몰과 럭키박스 이벤트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