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드론 방어시스템 제공 업체 비엠텍시스템㈜, 하늘 보안 시장을 열다

김인희 기자 승인 2021.02.22 10:01 의견 0
비엠텍시스템㈜ 제공

[강소기업뉴스 김인희 기자] IT인프라사업부터 IT컨설팅, 맞춤화 된 플랫폼 제공 등 융합 IT서비스제공으로 주목 받고 있는 비엠텍시스템㈜이 IT 보안을 넘어 하늘의 보안까지 그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작년 한 해 우리나라 대표 발전사 두 곳에 성공적으로 플랫폼을 구축/운영하여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한다. 드론방어 시스템이란, 드론을 사전에 탐지, 식별, 추적하여 공격을 무력화하는 것이다.

비엠텍시스템㈜는 상용화된 드론에 대한 안전성확보와 개인사생활 침해에 대한 방어에 목적성을 가지고 고도의 컨설팅을 통해 고객 환경에 맞춤화 된 설계가 제공 가능한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비엠텍시스템㈜ 드론방어 시스템은 여러 센서를 단말로 보고 그 센서 단말에서 오는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에 탑재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 때, 해당 솔루션에 더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활용한 자체 개발 API Gateway솔루션을 함께 탑재하여 더욱 강력한 플랫폼으로 구성되며, 모든 시스템에 연계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보안성을 높여 전달할 수 있다.

현재 공공분야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비엠텍시스템㈜는 향후 민간분야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는 사생활 보호 분야까지도 시장을 넓혀 나가고자 개발 중에 있으며, 많은 발전 가능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북 구미에 첨단기술연구센터를 설립하여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2021년을 맞이하여 그 활발한 행보가 기대된다.

출중한 R&D 능력과 탁월한 기술력으로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변화된 시장과 산업에 빠르게 적응하여 더욱 트랜스폼화 된 비엠텍시스템㈜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